|
직원수 약 1만4000여명을 보유한 골드 애플은 2024년 러시아 지역 매출만 약 2조4000억원에 달하며, 해외에서도 점포를 운영하는 가장 큰 뷰티 리테일러중 하나이다. 러시아 전역에 38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중이며 온라인 스토어도 함께 운영중이다.
CIS국가인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및 중동의 UAE,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 오프라인 점포 10개를 운영중이다. 골드 애플은 전세계 브랜드와 현지 브랜드 등 총 약 5000여 개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으며, 골드애플 자체 브랜드를 포함한 200여 개 브랜드는 골드 애플에서만 독점 판매 중이다.
2022년 이영석 대표이사 취임후 아이큐어 화장품ODM/OBM 사업의 성장 여력을 높이고 해외 고객사 발굴 및 수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화장품 해외영업팀을 신설했다. 2022년부터는 아시아 최대 화장품/뷰티 행사인 코스모팩/코스모프로프에 3년 연속 참가해 왔다.
최근 K-beauty 최대 수출 지역인 북미 시장을 직접 공략하기위해 북미 라스베가스 코스모팩에도 24년부터 2년 연속 참가했다. 이러한 꾸준한 글로벌 시장 공략의 결실중 하나로 이번에 골드 애플에 납품을 하게 된 것이다.
이번 러시아 골드 애플에 직수출로 아이큐어 화장품 ODM/OBM 사업의 해외 시장 공략은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영석 아이큐어 대표이사는 “러시아 유명 뷰티 스토어 체인인 골드 애플에 납품을 개시해 기쁘다” 며 “아이큐어 화장품 ODM/OEM 사업의 고객군이 국내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속 확대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 암웨이의 해외 시장에 올해 대규모 스킨 제품을 직수출하는 등 과거 국내 매출 위주의 화장품 ODM/OBM 사업은 2025년 들어 해외 현지 고객사에 직수출하는 매출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