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한국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일주일만 홈페이지 방문자 1만명 넘겨

등록 2022-09-28 오전 9:20:37
  • kakao
  • facebook
  • twitter
  • mail
  • link_url
    행사 프로그램·참가기업 한눈에
    면접·상담·멘토링 접수도 가능

‘2022 한국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자료=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함께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를 공동 주최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참가자 사전등록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한 지 일주일만에 1만3977명이 방문했고, 이 중 535명이 사전신청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전신청자에게는 박람회 당일 행사장에 출입할 수 있는 참가증이 주어진다.

채용박람회 사전신청 절차는 간단하다.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자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사전신청이 완료된다. 회원가입과 동시에 문자로 발송되는 참가증을 수령해 행사 당일 입구에서 제시하면 된다.

주최측은 ‘인재채용’이라는 본래의 목적을 극대화하기 위해 채용박람회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채널도 ‘온라인 전용 채용관’과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로 구분해 기능을 이원화했다. 먼저 잡코리아에 개설된 ‘온라인 채용관’에선 현재 74개사 172건의 채용 공고문을 게시, 실질적인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다.

온라인 채용관과 별개로 개설한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선 박람회 사전신청과 더불어 행사 개요와 프로그램을 비롯해 참가기업 정보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실속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기업으로부터 상담과 면접을 받을 수 있는 창구도 설치했다. 홈페이지상의 ‘채용정보관’ 메뉴는 현장 면접관과 현장 상담관으로 구분, 구직자들의 신청을 통해 원하는 기업으로부터 면접과 상담을 받도록 했다.

‘멘토링’ 항목에선 구직자들로부터 멘토링 신청을 받는다. 행사 당일 현장의 혼잡도를 고려해 온라인에서 진행키로 한 것. 멘토링 진행 절차를 보면 구직자는 희망하는 멘토에게 상담 신청을 하고, 사전질문을 작성하게 된다.

마이 페이지에서 신청결과를 조회하면 일자와 시간, 멘토가 배정된다. 10월7일 예정된 온라인 멘토링에는 기업 멘토와 다수의 멘티가 함께하며, 줌을 통해 진행된다. 협회는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들로부터 멘토 신청 접수를 완료하는 대로 멘토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오는 10월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박람회장 내 기업 부스와 전용면접장에서는 상담과 면접이 이뤄지며, 제약바이오 취업코칭 및 면접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성화대학, K-NIBRT와 같은 제약바이오 관련 학교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상담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