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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엠텍, 웨비나 누적 시청자 수 3만4000명 돌파

등록 2025-10-28 오후 3: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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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의약품이커머스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운영하는 블루엠텍(439580)은 자사 웨비나 누적 시청자 수가 3만4000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블루팜코리아가 의약품 유통을 넘어 전문적인 헬스케어 종합 플랫폼으로서 한 단계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유의미한 성과로 여겨진다.

    블루엠텍CI. (이미지=블루엠텍)
    2023년 정식 론칭한 블루엠텍 웨비나는 제약사 제품 설명회, 학술 심포지엄 등 의사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9월까지의 평균 시청자 수는 700여명에 달한다. 이는 론칭 첫해 대비 600% 증가한 수치이기도 하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도 3배 이상 늘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블루엠텍 관계자는 “블루팜코리아 회원은 모두 의사이고 그중 과반 이상이 처방 결정권을 가진 병의원 원장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블루엠텍 웨비나는 전문가가 직접 임상 데이터와 연구 결과를 제시하며 이해를 돕는다. 블루엠텍 웨비나는 영상, 그래픽 등 시각적인 요소를 더해 시청자들이 핵심 정보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제약사가 자사 회원들과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원들의 참여가 높아지면서 국내외 제약사들도 블루엠텍 웨비나를 마케팅 콘텐츠로써 적극 활용하고 있다. 올해 확정된 웨비나는 60건 내외로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노바티스,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휴메딕스와 같이 연간 계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운영하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아울러 별도 공간인 웨비나 전용관을 통해 회원들이 더 쉽게 방문하고 시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의사 타깃의 맞춤 홍보가 필요한 비제약사들도 웨비나를 활발하게 도입하고 있다. 올해 협업한 비제약사 수는 전년 대비 2배가량 증가했다. 산업군 역시 세무 및 회계 서비스, 프리미엄 레저 상품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김현수 블루엠텍 대표는 “이번 웨비나 누적 시청자 수 3만 4천 명 돌파는 블루팜코리아가 헬스케어 종합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결과”라며 “특히 이러한 디지털 콘텐츠는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웨비나를 기획하여 플랫폼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며, 의약품 유통과 정보 제공의 허브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